본문 바로가기

아이스크림같은 과니의 요리

과니 오이를 무치다~

 

과니~

 

집에 들어오자 마자 울마눌 이 부탁을 합니다..

오이 소박이 담가 달라고...

울 마눌은 소박이를 좋아는 하지만.......... 하지는 못합니다..

그렇다고 제가 잘하는건 아니지만 그래두 자기보담 나은가 봅니다..

하지만 오늘은 저두  귀차니즘이 찾아와서  암것도 하기 싫은데...

그래두 해줘야 겠지요..그치만 아~ 괴롭당..

쉽게 할순 읎을까.....................와우~빙고!!

과닌 생각을 합니다..

어차피 소박이를 담가도 짤라 먹을거 아닙니까..

그래서 아에 첨부터 잘라서 담그지 않고 무치면 되지 않겠읍니까~~ㅋㅋ

과닌 머리가 좋읍니다..생각도 할줄알고..ㅎㅎ

 

과니 오이 소박일 무치려 합니다..기냥 긴깍두기로~~ㅋㅋㅋㅋ

 

 

 

요즘엔 백오이가 떫습니다..그래두 먹어보고 살순 없기에

잘 째려보고 샀답니다..

8개 2000원 구입 했답니다..흐흐는 물에 까끄시 씻어불고~~

 

 

 

부츠는 한 단에 1000원...

사용 한거는 1/3......

 

 

 

소박이를 하지 않게에.........

포차가면 주는 찍어먹는 오이처럼 쓸거에요~~

 

 

요런식으로 말이죠~

 

 

제렴으로 20븐간 절여 둔답니다..

부추도 썰어 준비 해놓구....

 

 

 

 

 

 

기다리는 동안 막간을 이용해 밑반찬 하니 하려 합니다..

울 막둥이 문현이가 콩밥을 싫어 합니다..

먹을때마다 인상을 써서 저보담 먼저 늙을것 같네요..ㅋㅋ

근데 이녀석이 저한테 파격적인 제한을 합니다..

콩장을 해주면 먹겠다고..

그래서 어제 콩을 미리 불려 났답니다.~~

 

이제 요놈 가지고 콩장을 하려 합니다..

 

조청대신 이온물엿을 사용했구요..먼저 콩은 면 대접으로 하나 양이고요..

조림 냄비에 콩이 자박할 만큼 물을 담고

보이시는 국자로..

진간장.....3국자

물엿........4국자

설탕......반국자

센불에서 조려 줍니다~

 

이렇게 조리다 보면 양념이 거의 어우러질만큼 되면 간을보고 마무리 하시면 맛있는

콩장이 됩니다..

이렇게 까지 했는데 안먹기만 해봐라~~!!

 

 

 

자~다시 오이로 넘아 가서...

절여둔 오이에 부추를 넣고

액젓....5큰술

설탕....1큰술

다진마늘..2큰술

고춧가루..4큰술

양념 시작 합니다...

소박하게 버무리지 말고 벅벅 버무립니다..

 

 

버무린것을 바로 드셔두 생 오이처럼 아삭 하니 맛있구요..

김치통에 얌전히 담아서 익혀 먹어두 얼마나 맛있는데요..

이젠 오이 소박이 담그지말고

과니 처럼 무치세요~~^^아셨죠~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