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니 일상~

과니.........역시 국수는 시장국수~~^^

 

 

 

 

 

 

 

 

 

 

 

 

하이2과니블입니다............

 

 

 

 

 

 

 

개인적으로 작은 모임에 벙개가 있어서......

 

토욜날 늦게 나가 봅니다.....

 

 

간단히 커피를 마시며 담소를 나눌 목적이지만.....

 

식사 시간대와 맞물려서

 

간단히 식사를 먼저 하자고 제안 했습니다....

 

이때를 대비해서 몇군데를 미리 머리속에 섭외를 했는데...

 

면 좋아 하시는 분이 계셔서 동네 시장에

미리 봐둔 국수집으로 왔습니다...

 

 

 

 

그 분이 체인을 하시나 봅니다.....

 

이 시장길은 몇번 지나치면서 한번은 오고 싶었는데....오늘이 그날인가 봅니다..........

 

 

 

 

 

 

 

 

 

 

 

 

 

 

 

 

 

시장에 오면 야채든지 육류든지 생선이든지.....

일반 마트에 비해 살짝 비싸 보일수 있으나....

 

양으로 실제 따져보면 재래시장이 무조건 甲 입니다....

 

예를 들어 일회용 위생장갑을 대형 마트로 사러가면...

가격이 아주 다양 합니다....

 

같은 물건이면 대부분 가격이 저렴한 걸로 고르시는데....

 

실상은 그렇지 않다는것....

 

몇장이 들어갔는지....

크기는??

두께는??

 

이해가 안 가신다구요??

 

집에서 다들 위생장갑 사용 하시죠??

 

좋은 위생장갑은 손가락도 넉넉 하게 들어가고

두께도 적당하면서도 약간의 엠보싱 있는것도 있으며

무침 할때도 구멍이 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저렴한 비닐 위생 장갑은....

 

손가락도 잘 안 들어가고...

나물무침도 몇번 조물락 거리면 금방 구멍이...ㅠ.ㅠ

그리고 두께도 얇습니다....

 

그래서 저희집은....

 

좋은건 요리 할때....

싼건...밖에 음식물이나 재활용 버릴때 사용 합니다....ㅎㅎㅎㅎ

 

 

 

이런 또 이야기가 산으로 가고 있네요....ㅋㅋㅋㅋ

 

그러나 시장의 물건들은 그런 속임수가 없습니다....

 

같은 대파를 마트에서 처럼 같은 양처럼 포장해서 다른 가격으로 표기 하진 않거든요....

 

 

 

 

 

암튼 재래시장 많이 사랑해주세요...

시장은 덤이라는 정이 있습니다...

 

앗~~저 시장 상인 아닙니다....

 

주변에 시장에서 일하시는 분도 안 계시구요....^^

 

괜히 찔려서 말씀 드렸습니다......쿡쿡

 

 

 

 

 

 

 

 

 

가격이 아주 착합니다....

 

맛까지 있으면 더 좋겠지만....

전 기대를 안 하겠습니다....

 

이 가격에 질까지 바라면 그건 욕심 입니다.........

 

 

 

 

 

 

 

 

 

 

 

옹심이 칼국수.........

 

 

 

 

 

 

 

 

 

 

 

 

 

 

 

 

육수도 깔끔하고 양도 많고 아주 흡족 합니다....

 

 

 

 

 

 

 

 

 

 

 

 

 

 

 

 

 

같은 육수에 나온 수제비.....

 

 

 

 

 

수제비 모양이 특이해 보이지요....

 

제가 보기엔....

 

면기계에서 면으로 나오기전 상태인 넓직한 반죽 상태에서 손으로

찟어서 나온것 같습니다.....

 

 

 

 

 

 

 

 

 

 

 

돈가스도 왕 입니다......

 

 

 

 

 

 

 

 

 

요것참 저렴한 샐러드인데....

 

울나라와 아주 잘 맞는 샐러드  입니다....

 

정식 명칭은 사우전 샐러드인데.....

 

그 사우전을 변형 시켜서 마요네즈와 케찹 설탕의 황금 비율로 만들어낸 저렴한 사우전 샐럿~~~ㅎㅎㅎ

 

 

 

특히 치킨집에서 치킨무와 같이 사랑 받는 샐러드 이지요~~^^

 

 

 

 

 

 

크기 비교해 보시라고 어른 주먹 하나 올렸습니다....

 

 

 

 

 

 

 

 

 

 

 

 

 

 

 

 

 

고기는 좀 얇아도 전체적으로 맛있는 돈가스 입니다....^^

 

생각보다 맛있을때 그날 모임도 유쾌해집니다....

 

맛있는 저녁에 참 많은 웃음이 오고 갔네요~~

 

 

 

 

 

 

 

 

 

 

 

 

 

 

그리고 또 한 가지....

 

근처에 많은 이름없는 까페들이 있습니다....

중요 한건 모든 메뉴를 일뿌라일....ㅋㅋ 1+1 이라구요....ㅎㅎㅎㅎ

 

요거 하나 시키면 한난 공짜~~~

 

 

그래서 동네 시장은 재미 있습니다.....ㅎㅎㅎㅎ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