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스크림같은 과니의 요리

돼지 수육의 유혹~

 

 

 

 

 

 

 

 

 

하이2과니 블입니다....

 

 

 

 

 

 

 

 

 

 

 

 

 

 

 

 

오늘은 돼지 고길 삶아 볼까 합니다....

 

다들 집에선 한번 이상은 해봤을.....

 

보쌈 이라고도 하는 그 놈을 말입니다...

 

방법은 그닥 어려운건 아닌데 ....

 

요리라는게.....

 

한번 시작 해서 주~욱 밀고나가서 완성을 해야 뿌듯함이 있지만....

 

요놈은  중간에 삶는 피를 빼는 과정도 있고 삶는 과정이 있어서

 좀 번거러운 그 과정이 있어서

 

맘 먹어야 할수 있는 그런 요립니다....

 

저 또한 그렇구요....

 

요즘에 여기 저기서 김장 했다고 조금씩들 주시기에 

 

고 놈과 같이 먹을라고 한 번 시간 좀 내어 봅니다....

 

 

 

 

 

 

 

 

 

 

 

두시간 정도 담가 놉니다....

 

제가 수육용으로 사용한 부위는 전지 입니다....앞다리살 이라고도 하구요....

 

삼겹도 있고 목살도 있지만

부드러운 전지에 비하면 비할길 없답니다.....

 

 

 

 

 

 

그 보다 제가 더 전지를 좋아하는 이유는......

 

 

 

 

 

 

 

 

 

 

 

 

 

전지를 구입 하게 되면 꽁으로 얻는 부위가 있답니다....

표시된 부위가 그 부위 인데요....

 

 

항정살 입니다....

주 명칭은 목 항정살이라 합니다....

 

구워 먹으면 좀 느끼하기도 한 부위 이지만

수육 으로 먹을땐 정말 입에서 녹습니다....

 

참치의 오도론가 머시긴가 고 녀석 하고도 견줄만 합니다.....

 

 

 

 

 

 

 

 

 

 

 

 

 

 

 

 

 

 

 

 

 

진짜라니까요~~ㅎㅎㅎㅎㅎㅎ

 

 

 

 

 

 

 

 

 

 

 

최고의 부위를 요리하기 위해선 최고의 부재료가 필요 합니다....ㅋㅋㅋㅋ

 

 

 

 

 

 

 

 

 

 

 

 

요놈들과...

 

 

 

 

 

 

 

 

 

생 배보담 ......갈은게 더 좋다........................................

 

 

 

 

 

 

 

 

 

 

 

 

 

 

 

고    말 할수 없지만 ....전  요놈이 더 좋습니다....

 

 

그리고 하나더..............

 

캔 맥주 한캔 집어 넣습니다.....

 

처음 부터 집어 넣으면 맥주 꼬랑내 납니다....

 

끓을때 찝어 넣으면 전지가 알딸딸 해서 맛이 기막히집니다.....

 

 

 

 

 

 

 

 

 

 

 

 

 

 

 

 

 

 

육수가 끓기시작 하면...

 

 

 

 

 

입수 시킵니다.....

 

 

 

 

 

 

삶는 시간은 머 정해진건 아니지만

전지 같은 경우엔 덩어리 자체가 일정한 크기가 아니기 때문에

삶는 시간이 대략적이질 못합니다....

 

그러나....

 

 

한가지 중요한건....

 

다 삶아지면  바로 꺼내지 말고 20분쯤 그대로 둡니다.....

뚜껑이 닫혀진 채로 말입니다....

 

고기 속 까지 간이 베면서 부드럽기까지 합니다.....

 

 

 

 

 

 

속까지 부드러운 수육 되시것 습니다.....

 

 

 

 

 

 

 

 

 

 

처음에 말한 그 부위입니다...항정살....

 

보이시나요~~

육즙이 가득하고 부드러운 이 느낌을......^^

 

 

 

 

 

 

 

 

 

 

 

 

 

 

김장한 김치와 떡 궁합입니다....

 

 

허허~~요거 보고 이슬이나 막걸리 땡기시는 분들 다 보입니다.....ㅋㅋㅋㅋ

 

 

 

 

 

 

 

 

 

 

 

 

새우젓과 같이 드셔야 소화 잘되는거 아시죠~~

 

 

 

 

 

 

 

 

 

11월의 마지막 주말 과니가 약 무지하게 올리고 사라집니다~~~ㅎㅎㅎㅎㅎㅎ

 

맛있는 주말 되세요~~^^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