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스크림같은 과니의 요리

연말은 연말이구나~~

728x90

 

 

 

 

 

 

 

 

 

 

 

 과니 블입니다.....

 

 

 

 

 

 

 

 

 

 

 

 

일단.....

 

 

 

일단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꾸벅

올해엔

지금까지 받지 못했다면

이자 팍팍 쳐서 팡팡 받으세요~~ㅎㅎㅎㅎ

 

 

 

 

 

 

 

 

연말동안 다들 바쁘시진 않으셨나요???

 

생전 연락 없던 친구들도  이맘때 쯤이면 전화번호는 어케 알고 연락을....ㅋㅋㅋㅋ

 

거기다 무슨 무슨 모임으로 다들 연락을 하는라 정신들이~~~ㅠ.ㅠ

 

 

가정에 충실한 과니가 제일 괴로운 달 이기도 합니다....~~쿨럭~~

 

 

 

그 미안 함으로 저녁을 차려주기로~~~

 

머해줄까??

 

청국장~~

계란찜~~

 

주문 들어왔습니다~~

울아이들  많이 소박합니다...

 

특히 먹거리에 대해선...웬만하면 불평 안합니다....

 

맞벌이로 바빠서 한달 내내 김치찌개 끓여 놓아도 잘 먹는 아이들 입니다...

 

글타고 일년내내 그런건 아닙니다....

저희 부부 계모 계부 아닙니다...ㅠ.ㅠ

 

아이들이 착해서 그럽니다....

그런 아이들이기에 제가 더 미안합니다...ㅠ.ㅠ

 

 

일단 간식 먼저 만들어야 겠읍니다....

 

 

 

 

 

 

맛탕~~

 

 

 

 

제가 맛탕을.....

 

고구마를 튀기지 않고 하는 방법 알려 드릴까요???ㅎㅎㅎㅎ

 

 

 

친척분께서 밭에서 직접 캔거라며 몇개 주신 고구마 입니다......

 

 

 

 

 

 

 

 

 

 

 

 

엄청난 크기의 고구마 입니다....

 

요거 한 개면 4명은 거뜬히 먹겠습니다......

 

 

 

 

 

 

 

 

 

 

맛탕용 크기로........

 

 

 

 

 

 

 

 

 

 

 

 

튀김팬에  고구마 담고....

 

식용유..........1국자

이온 물엿....1국자

흑(백)설탕...2숟갈

 

 

요레 들어가면 끝입니다....

딴거 필요 없습니다....

 

 

 

 

 

 

 

 

 

물 넣으시는 분도 계시지만

 

 

자칫 하다간 화상 입습니다....

 

그리고 물이 들어가면 ......

 

기름은 들 먹어도 겉이 바삭 하지 않아서 맛은 그닥~~~

 

 

 

 

한 번 휘저은 다음  뚜껑 닫고

센불에서 시작 합니다....

 

 

 

 

바글바글 끓어 오르면....

중간에 한번씩 솎아주시면 됩니다....

 

너무  휘저으면 다 아작 납니다.....

 

살살~~~

불은 중불로 줄이면서 겉면에 색이 돌면 다 끝난겁니다.....

 

 

 

 

 

 

 

 

 

 

 

 

튀기지 않은대신

기름은 고대로 남는게 단점이지만.....

튀긴 기름이 아니라서

어묵 볶음이나...감자채 볶음 같은거 하실때 쓰셔도 무방 합니다.....

 

전 키틴 타올에 흡수해서 걍 휘리릭 했습니다....

마눌님 모르게 .....ㅎㅎㅎㅎㅎ

 

 

 

설탕과 물엿이 들어간 요리를 할땐..

굳어버린 엿 때문에 잘 닦이질 않습니다....

때문에 요렇게 물을 끓여서 세정을 하게 되면 깨끗하게 닦을수 있답니다.....

 

 

 

 

 

 

튀기지 않은 맛탕 입니다.....

 

 

 

 

사진 으로 보시기엔 별 티 안나지만....

 

 

 

 

 

 

 

 

 

 

이래뵈도 겉은 바삭.....

 

 

 

 

 

 

 

 

 

 

 

 

 

속은 아주 말랑거립니다.....

호박 고구마는 너무 흐물거리지만....

당근 고구마는 찰지답니다.....ㅎㅎ

 

 

 

 

 

 

 

 

 

 

 

그리고 막간을 이용해서 만든 돼지 안심 장조림인데....

장조림 양념을 가지고 볶듯이 한 반찬입니다....

 

조림이 아니라 김치 볶음 하듯이 해서 약간의 질김은 있지만

강정의 느낌이 있답니다~~~

 

 

 

 

 

 

 

 

 

 

 

 

 

계란찜을 할건데요~~

 

 

실리콘으로 만든 계란찜기 입니다....

요거 참 갖고 싶었던건데.....

 

마눌님의 눈치가  영~~~

 

사실 주방 기구라는게.....

첨엔 막 요리를 할것 같다가도 막상 사고 나면 찬장의 구석구석으로 점점 몰리게 되는게....

 

새로운 놈들이 자꾸 들어오니 기존의 그릇은 밀려 나게 되지요.....

 

그걸 마눌님은 잘 알거든요.....

저야 이쁘고 새로운게 보이면 눈이 튀어나와서 막 사고 싶지만

그걸 제재 하는건 마눌님의 몫입니다....

 

그래두 냉정한 마눌님은 아닙니다....

 

제 생일날 제가 갖고 싶었던....

 

물론 고장이 나서 교체 하긴 했지만.....

 

양문 냉장고를 사줬거든요....전 그걸로 만족 합니다....

 

 

 

 

 

말이 엄한곳으로 튀었네요~~ㅋㅋ

 

암튼 그 계란찜기를 아는 분께 선물 받아서

 

그걸로 계란찜 해볼 생각 입니다....

 

그런데 종이 각 안에 요리법은 없구 달랑 그릇만 있어서 난감 합니다...

 

 

 

 

 

일단 계란은 두개로 해봅니다....

 

 

 

 

 

 

 

 

물과 계란의 비율은 1.5 : 1 로 했습니다...

 

 

 

 

 

 

 

렌지용 이기 때문에 전자렌지에 돌립니다.....물론 오븐도 허락 합니다......ㅎㅎㅎㅎㅎ

 

 

 

시간은 5분에.......

 

 

 

 

 

5분 한 놈입니다.....

 

 

 

 

 

 

 

 

 

 

 

 

 

 

 

그리고 3분으로 해봅니다....

 

 

 

 

 

3분으로 한놈입니다....

 

 

 

 

 

 

 

 

 

 

 

차이 느끼십니까??

 

ㅎㅎㅎㅎㅎㅎㅎㅎ

 

겉은 별차이 없습니다.....

 

근데 속은 3분한게 더 부드럽습니다....연두부처럼요~~~^^

 

담엔 물양을 더 늘려 볼까 합니다.....

 

 

 

 

 

 

 

 

청국장 입니다.....

요리법이야 다들 아시는 방법이구.....

 

제가 하는 방법은.....

육수를 따로 내지 않구....깍두기 국물을 전체 물양에 1/3을 넣어서 합니다....

약간 김치 찌개 맛이 날수도 있지만....

 

아이들이 부담없이 먹을수 있고 맛도 생각보다 맛~~~~있습니다....ㅎㅎㅎㅎ

 

 

 

 

창국장과 계란찜 달랑 두가지지만....

 

요걸로 연말동안 아이들에게 미안한거 퉁칠라 그럽니다.....

너무 하다 하실수 있지만....

 

우리 아이들이 퉁친다 했습니다...진짭니다~~~~ㅎㅎㅎㅎㅎ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용~~~^^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