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니 일상~

좋은 일 하고 공짜로 영화도 보는방법~

 

 

여름이라 극장에선 신작들이 줄줄이 쏟아져 나옵니다.

볼영화는 많지만 저희 가족 네식구 영화비도 만만치 않습니다..

때문에 전 아주 기특한 생각을 합니다...

아이들에게 멋진 아빠도 되면서 영화도 보여주는 좋은 아빠가 되는 방법을요...

 

아..........

 

아시는 분은 벌써 짐작 하셨군요...

 

그래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살짝 그 비밀을 공개 합니다..

 

저만 따라 오세요..지금요~~^^

 

 

 

자~여기가 어딜까요??

 

예 예 맞습니다...헌혈의 집입니다..

 

구로디지탈단지역에 있는 구로 헌혈의 집입니다..

 

인천에 살면서도 전 여기가 젤루 편하더라구요..

 

 

순번표를 먼저 봅아야 하는 헌혈의집...

그만큼 헌혈을 많이 하시니까 이렇게 기다리면서 까지 헌혈을 하는걸 보니 대단 하군요..

 

사실 구로 헌혈의 집이 얼마 전까지만 해도 전국 에서 헌혈 많이 하기로 손꼽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지금은 많이 수가 떨어졌다 하네여..

 

다시 그 명성을 찾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컴으로 문지표를 작성...

마우스로 정성껏 사실대로 기입을 하셔야 되는 부분입니다..

 

조금이라도 거짓이 있다면 생명 으로도 직결되는 부분이니  찬찬히 읽으면서 작성 바라요~....

 

 

 

아까 뽑은 번호표를 들고 은행처럼 대기....

 

오늘은 토요일이라 헌혈 하시는 분들이 제법 많이 있으십니다..

 

지지난주에 왔을땐 30분을 기다려야 했으니까요..

그래두 오늘은 그렇게 기다릴 정도는 아니네요~

 

 

기다리면서 내부를 살펴 봅니다..

한 쪽에 비치된 음료대..

 

마실거리가 종류별로 구비 되어 있습니다...다 무료 입니다..ㅎㅎ

 

바구니에 가득담긴 쵸코파이들..ㅎㅎㅎ

 

보기만 해도 흐믓 합니다..

사실 제가 굳이 인천에 있는 헝혈의 집을 놔두고 이 먼곳 까지 오는것은 바로 요것들 때문이죠...

인천은 두개 정도만 주거든요..

 

학생들이 너무도 식성이 좋아서 이렇게 풀어 놓질 못한 다네요..

 

암튼 전 이곳이 맘에듭니다..^^

 

 

그럼요 그럼요...가져가시면 안돼요...

대신 드시는건 무한 리필..ㅎㅎㅎㅎㅎㅎ

 

 

 

한쪽엔 읽을거리가 많아요...

 

책을 보시든 시청각을 하시든...자유

 

 

 

제 차례가 와서 문진실에 들어 옵니다..

 

들어오자마자 혈합먼저~~

 

헌혈은 그날 컨디션이 좋아야 됩니다...

 

거기에 따라서 피를 뽑는 전혈을 할지 성분헌혈(혈장,혈소판)을 할지 나뉘어 지거든요..

 

전 혈소판을 합니다..

 

전혈은 2달에 한번씩 할수 있고 혈소판과 혈장은 2주에 한번씩 할수 있습니다..

 

제가 원랜 전혈을 했었는데...요즘엔 혈소판이 많이 부족 하다 해서

지금은 혈소판 헌혈을 하지요...

전혈은 10분에서 20분정도면 끝나지만

 

혈소판이나 혈장은 40분에서 70분가지 시간이 걸린답니다..

 

때문에 시간이 빠른 전혈을 많이들 하셔서 혈소판 같은 성분 헌혈이 많이 모자라나 봐요~

 

또한 혈소판 헌혈은 피검사를 미리 해서 할수 있는지 수치를 먼저 보고 하기때문에 약간의 절차도 따릅니다..

 

 

 

혈소판 헌혈은 2층에서 하기 때문에 자리를 옮깁니다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벽쪽에 있는 손도장들...

 

100회 이상 하신 분들입니다...정말 대단 하신 분들...

 

2층에도 쵸코파이가 있지만 좀 다른....

쿠키가 업그레이드 되어있네요..ㅎㅎ

 

 

 

 

제가 한 시간동안 헌혈을 할 의자 입니다..

편안해 보이죠..

 

 

두둥...긴장된 나의 팔...

 

 

 

지루한 시간을 알차게 보내라고 컴도 할수 있고 tv도 볼수 있는 모니터 입니다..

 

 

헌혈을 하면 이렇게 기념품도 받느답니다...

 

아~저기 보이나요..영화권..

 

제가 처음에 말씀 드렸죠...

좋은일 하고 영화도 볼수 있는방법...

 

바로 헌혈입니다..

 

영화권은 혈소판 헌혈 하시는 분만 드리니까 신중히 결정 하시길..

 

제가 2주에 한번씩 두달을 하면 영화권 4장이 생깁니다..

그럼 우리가족 알차게 영화도 보고 저는 나름대로 좋은일도 하고 좋잖아요..^^

 

어던분은 그깟 영화권이라 할수도 있지만

꼭 기념품이 아니더라도 헌혈은 다른이의 생명을 살릴수도 있는 정말 좋은 일이잖아요..그치요~

 

 

 

tv를 보면서 마음을 안정 시킵니다...

 

 

 

이제 시작 하는 군요..

보이는 노란 액체가 혈소판입니다...

 

피를 뽑아서 혈소판만 뽑고 나머지 성분은 다시 몸속으로 집어 넣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리는겁니다...

 

특히 혈소판은 백혈구가 감소하여 세균에 대한 면역력이 떨어지는 백혈병 환자에게 필요한 성분이기도 하구요...

 

때눔에 형소판 헌혈을 하시는 분도 하는 동안

입이나 몸 등이 약간의 저림등이 있을수 있으니 중간에 참기 힘들면

바로 간호사님께 말씀 하셔야 됩니다..아셨지요~

 

 

 

헌혈을 마치면 음료 물과 이온음료를 주십니다..

헌혈을 하게되면 평소 보다 1.5배의 수분을 더 섭취 하시는거 잊지 마시고요..

 

 

저랑 오늘 같이 헌혈을 하는 이군...

참 좋은 녀석입니다..

혈소판 헌혈을 하게 되면 철분이 많이 소모가 되어

이렇게 쥬스를 마셔서 조금이라도 보충을 하시면 좋아요...

 

혈소판이 노랑색이라서 오렌지 쥬스를 마시는줄 알았던 과니랍니다..ㅎㅎㅎㅎ

쵸코파이와 함께 허기를 달래며 이군을 기다립니다..

 

 

이군의 헌혈증...

멋있다 건일아~

건강한 사람의 특권..헌혈~

 

기회가 있으면 하지 마시구 그냥 실천을 해보세요...

마음이 푸근 해집니다..

 

헌혈 그것은 사랑 입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