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니의 어설픈 빵이야기

케릭터 케잌

 

오늘은 케릭터 케잌을 만들까 합니다~~

 

비록 처음 의도 한 거와는 다르게 나왔지만..

사실 부엉이를 하려 했거든여 ㅋㅋ 

이럴때 늘 내가 잘 써먹는말...난 초보니까 괜찮아 ㅎㅎ

 

 

늘 그렇듯이 케잌을 만들 기구 도 챙기고 팬에 유산지도 준비해 놓고

젤루 중요한 하나하나 모운 자료집을 펼쳐 놓고 다라할 준비를 합니다..

오늘은 ...음~~

책으로 나온 오븐 엔조이에 밍깅표님의 케잌을 배워 볼까 해요..

조금 다르긴 하겟지만..

 

시트는 노른자와 흰자를 다로 분리해서 하는 별립법으로 했지요..

초보자들에겐 실패율이 적다고 추천들 하시기에...

하지만 전 무려 9번만에 성공을 했답니다~~^^ 박수~~

 

가나슈...

다크 코팅 쵸코~150g    생크림~~50g

쵸코를 중탕시켜 생크림을 섞어 냉장고에 굳힙니다...

 

가나슈는 미리 요렇게 준비 해놓구요..

다 식어진 시트에 코코아 가루로 생그림 을 휘핑 해서 아이싱을 합니다..

 

요거요 눈을 만들거에요...

근데 ...에궁~~

부엉이 눈이었는데 어찌어찌 하다보니 개구쟁이의 얼굴이 됐지 머에요..ㅋㅋ

나중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미리 밝혀 두는 거에용~~

 

냉장고에서 굳힌 가나슈로

머리 모양을 만들어주세영~~

 

그리고 아까 쿠키 눈을 붙이면 요런 모양이 나오지요..

 

나중에 부엉이로 다시 만들어 볼까 해요.. 그대 다시 비교 해서 올려 볼께요~~ㅎㅎ

 

그래두 귀엽 잖아요..암튼 케릭터 케잌 완성~~^^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