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스크림같은 과니의 요리

꽃송편

 

 

 

 

 

과니의 우아한세계~~

 

과니의 송편만들기.....

 

 

 보기만 해두 눈 웃음이 나는 송편 입니다...

 

만들땐 조금 고롭지만 만들고 나면 뿌듯한게 꽃송편이지요~~

 

 색을 내는 가루 입니다.....

 

 

 

 

 

 물을 팔팔 끓인후 쌀가루에 색 가루를 넣어서

끓인 물은 조금씩 부어가면 반죽의 농도를 봐가면서 반죽을 합니다....

 

 

 반죽을 힘있게 치대야 좋은 반죽을 얻을수 있습니다...

 

 

 

 녹차 반죽 이구요....

 

 

 백년초 반죽 입니다....

 

 

봉지에 넣어 조금씩 꺼내가며 송편을 만들어야  반죽이 굳질 않는다고  합니다...

 소는 황설탕과 으깬깨로 합니다....

 

 

 

 송편 반죽에 색이 많아지니 아이들도 신기해서 서로 만들려고 합니다...

찰흙인줄 아나 보네요....ㅎㅎㅎㅎ

 그래두 요놈 땜에 온가족이 다 모여 송편을 만드니

꽃송편 만들길 잘했네요~~~

 

 

 아이들은 아이들대로 어른들은 어른대로

자기 성격대로 송편이 제작 되고 있습니다.....

 

 

 

 

 

 저는 저대로 작품을 만들까 합니다...ㅎㅎㅎ

 

 

 

 

 하나씩 장인의 솜씨로 빚어지고 있는 순간들....^^

 

 

 

요거 만드는데....30분이나 걸렸습니다....

다른 가족들이 머하냐구 째려 봅니다....

전 예술한다고 맞섭니다....

 

 

 

 

조카놈이 꽃 옆에 나무가 있어야 한다고 나무를 만들었습니다~~

나름 정원 같은데요~~^^

 

 

 

 추석이라는 문구도 만들어 봤습니다....

 

 

 

이제 요놈을 쪄봐야 겠지요~~

 

짜잔~~

앗싸~~ 

이쁘지요~~~

힘들게 만든 보람이 있네여~~

백년초색이 넘 빨간게 조금 흠이지만...

원래 요리란게 항상 아쉬움은 있지요~~

 

 

그래두 오늘의 교훈이 있어야 담에 더 발전이 있지 않겠어요~~~

 

 

 

 

다음에 송편 만들땐 좀더 나은 꽃송편을 기대 해 봅니다......

 

명절 잘 보내셨나요???라고 묻기엔 너무 늦었지요~~ㅎㅎㅎ

 

그래두 유난히 큰 보름달두 봤구 날씨도 많이 춥지 않아서 꽤 괜찮은 추석을 보냈습니다...

 

남들은 명절난 남은 음식들 재활용하는 팁 올리는라 정신 없던데...

전 이제야 송편을 올리네요...ㅎㅎ

 

마음속으로 과니가 만든 송편 보내드리니 맛있게 드세요~~~^^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