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스크림같은 과니의 요리

돼지갈비찜...한 번 먹으면 빠져 나올수 없는 유혹~~과니 갈비찜

 

 

 

 

 

과니의 요리~~

오늘의 요린 돼지 갈비찜 입니다....

 

찜 이라긴 보담 조림에 더 가깝겠지만요~~

 

 

 소갈빈 소갈비대로 돼지갈빈 돼지갈비 대로 맛이 확연히 틀립니다~~

그치만.....돼지갈비가 확연히 틀린건

먹을때 생기는 기름의 차이인데요....

 

소갈비를 먹다 보면 흰막의 기름이 금방 굳어지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이것은 소기름은 녹는점이 높아 갈비의 예열온도가 내려가면 금방 굳어 버리죠...

이 기름은 포화지방산인데  몸에 쌓이는 지방입니다...

 

반면에 녹는점이 낮은 돼지기름은 불포화 지방산 이라서

몸 밖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이로운 지방산 입니다...

때문에 가격의 차이도 있겠지만 일단 먹기 편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많이 먹어도 괜찮다는 말은 아닙니다....

 

어떤 음식이든 아무리 몸에 좋아도 과잉은 금물입니다..뭐든지 적당하게~~

 

 

 

 

 

 

 

 2시간정도 핏물을 뺀 돼지갈비 입니다....

갈비는 갈비인데  잡 갈비 입니다...많이 저렴한~~~ㅎㅎㅎㅎ

그래두 손질해서 양념하면 울식구들 아무도 모릅니다....

 

갈비 산다고 돈 받아서 싼거 사구 남은 이익 만큼 삥땅 칩니다...

요즘에 용돈이 줄어서 과닌 이렇게 투잡 합니다...ㅎㅎㅎㅎ

대신 맛있게 해야 들키지 않습니다...표나지 않게~~~^^

 

 

 

 

 

 

 

 

 

 

 오늘 갈비찜은 과니식대로 합니다....

한국음식은 양념법이 거의 같습니다....

주재료만 바뀔뿐이지...

간장,고추장,마늘,생강....양념이 거의 비슷 합니다....

단.....양만 틀릴 뿐입니다......과니 생각 입니다~~ㅎㅎ

 

냉장고 서랍칸에서 잠자고 있는 기능성 음료 봉다리가 드디어 제 역활을 할 때입니다...

 

배즙과 홍삼즙.....갈비 재울때 아주 좋은 재료 이지요...

 

 

 

 

 

그놈들과...다진 청양고추와 후추를 넣고 30분 재워 줍니다...

놈들의 향이 고기 깊숙히 스며 들겁니다...

 

 

 

 조물락 조물락 거려서 재워야 합니다.....

 

 

 

 

 

 

 갈비 양념 입니다....(2Kg)기준 입니다....

진간장......(종이컵) 1컵

물엿........(종이컵) 반컵

흑설탕................2숟갈

술......................2숟갈

다진 마늘...........2숟갈

다진생강............1숟갈

 

보통 갈비찜에 이런 재료 들이 들어갑니다....

전 거기에 추가로

데리야끼 소스나 굴소스를 추가로 들어 갑니다....

황기나 계피가루를 조금 넣으셔도 돼지 갈비와 아주 잘 어울립니다...

 

 

 

 

 양념장을 넣어 골고루 손의 압력으로 마구 주물럭 합니다...

주물럭 하는 이유는 고기의 연화 작용 되겠습니다....

 

 

 

 

 마지막 히든 카드~~~

너무 많이 들어 가나~~ㅎㅎㅎ

 

 

 

요거이 들어갑니다....

안갈켜 줄겁니다...

 

 

 

 

 

 

제 특제 소습니다....

 

힌트만 드립니다.....ㅁㅅ액....ㅎㅎㅎㅎㅎ 

잘 버무린후 냉장고에서 하루 숙성 합니다.....

 

숙성 과정은 아주 중요 합니다....

양념해서 바로 먹는것과 하루 두었다가 먹는 차이는 아주 큽니다....

 

 

몇년전에 와인 삼겹이다 녹차 삼겹이다~~ 히트 메뉴 기억 하십니까??

저두 많이 먹었더랬는데..

그 조제 과정 알고 나서 멍때렸습니다....

와인이나 녹차 우린물을 분무기에 넣고 뿌리거나 살짝 담갔다가 냉장고에서 숙성해서 파는 조제법~~

아주 깜짝 놀랬습니다....

다 그렇게 하신건 아니겠지만 제가 간 몇군덴 그렇게 팔더 랬습니다....

그건 숙성 아니무니다....

향만 입힌 거무니다~~~~ 

 

 

 

 

 

 

하루가 ...  지~~ 났습니다..... 

갈비를 조림 냄비에 어제 양념한 갈비를 넣고 조리면 됩니다...

처음부터 센불에 하지 말구 중불로 뭉근히 조리시면 됩니다...

 버섯이나 야채등을 같이 넣고 조려 주시면 더 좋겠죠~~

중간 중간 한 번씩 뒤짐어 가면서 조려 줍니다... 

 마지막에 간을 보시구 마무리 하시면 되겠습니다....

갈비국물이 처음 조릴때 많이 나오다가 자작 하게 조려 주시면 되겠지요~~

 

 

 

 

 

 요거이 간장 갈비찜 되겄습니다....

 

  청양 고추를 조금 넣었기 때문에 약간의 매콤 함이 있어 더 맛있는 갈비찜이지요~~

 

 

 

 

 

갈비찜의 반은 덜어서 아이들 먹게 주고 나머지 반은 매운 갈비찜 들어갑니다...

 

다진 청양 고추와 고추가루...그리고 매운 맛을 내는 캡사이신 조금 넣어서

폭탄 갈비찜을 합니다...

요건 어른들용 이겠지요....

 

아마도 내일 아침 큰일 날겁니다....ㅎㅎㅎㅎ

재료를 넣어서 자갈자갈 조려 주시면 되겠습니다...

 

 

 

 

 

 완성돤 매운 갈비찜~~

 

 

 

 

 

 양은 냄비에 담으니 더 먹음직 스럽네요~~

 

 

 요거 하나 먹으면 아주 작살 입니다~~~ㅎㅎㅎ

 

 

 

 

 갈비찜을 해서 이렇게 두가지를 함께 해보세요~~

맛도 두배가 될테니까요~~

 

 

매운것 못드시는분은 간장 갈비찜 드시구...

매운거 좋아 하시면 불타는 갈비찜 드시구 스트레스도 뻥 날려 버리시길....^^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