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 구로동 먹거리~

멘무샤...

 

 

 

 

과니

 

과니맛집....

 

 

 

그렇게 덥던 여름 같은 더위가

어제 저녁 부터 내리던 비는 오늘 까지 계속 되면서

갑자기 싸늘한 날씨가 돼버렸네요~~ 

 아직 오후 한 시인데도 어둑 어둑 해진 바깥 날씨는

뜨끈 한 국물을 생각 나게 하죠....

일본 라멘 좋아 하시나요??

비릿한 육수에 면발도 생면인 일본 라면을

처음엔 먹어 보지도 않고 그냥 별로 라고 했던 생각을

목동에 있는 "라젠"이라는 곳에서 저의 생각을 바꾸게 되는 시점이 되었습니다.

그 후로 일본 라면 집이 있으면 부담 없이 가게 되었어요~~

 

 

그리고 오늘!!

회사 앞에 한 곳이 생긴 것을 우연히 알게 되어

오늘 날씨 탓을 하며 아는 동지의 팔을 부여 잡고 입성합니다~~

 

 

 

 

 

 

http://www.menmusha.co.kr

멘무샤...구로디지탈단지점

02-2082-3238

(157-790)서울 구로구 구로동 212-8

대륭포스트 1차 B동103호

 

 

멘무샤라는 뜻은

라면 무사라는뜻으로

일본 라면의 자라를 지킨다는 의미가 있다 합니다..

일본에서 무사도 정신이라함은 다 아시지요~~

 

 

 

 

 

 

입구 부터 기분 좋게 만드는 풍경이 눈을 자극 합니다....

진짜 같은 모조 지만 기분은 좋네요~~

공기밥을 무료로 준다는....

공기밥 더 먹고 싶어도 단 돈 천원에 목숨 걸어야 하는 직장인들에겐 

너무도 기쁜일 이면서도 서러운 공기밥 공짜~~ 

 

 

일부러 바쁜 시간대를 피해서 와서 그런지 깔끔한 실내를 사진에 담을수 있었지요..

밖엔 비록 복도라 할지라도 창문가에 앉는건 누구나 원하는 필수 자리..

 

 

 

 

벽에 그려진 그림이 생동감이 넘칩니다..

 

 

테이블엔 ...

깍둑썰은 단무지와 잘게 썰은 김치...

그리고 맛을 더해주는 후리가케와 시치미가 놓여 있지요...

시치미는 칠리페퍼,오렌지필,흑임자,참깨,파래김을 잘개부수어 만든

양념된 고춧가루로 7가지 맛있는 맛을 낸다하여 시치미라 합니다...

 

일단 테이블에 착석 하여

돈코츠 라멘...7,500원

나가사끼 짬뽕(매운맛)...8,500원

나가사끼 백짬뽕...8,000원 주문 완료!!     

 

 

       

음식이 나오는 동안 다른 벽좀 볼까요...

아기자기한 인형들이...에구 저거 청소 하려면 힘들겠다..ㅋㅋ

 

 

 

 

아~~드뎌 라면이 나왔네요..

쿠로마유 돈코츠라멘..

일본 대표 라면인 돈코츠라멘 이지만 쿠로마유는 일본 쿠마모토의 대표 라멘 이라 하네요..

일반 적으로 돈코츠라멘의 육수는

돼지뼈로 국물을 냅니다...

하지만 제가 살짝 다른이의 입을 빌리자면

그 육수가 한국의 입에 맞질않아 느끼하다네요..

다른 육수도 같이 혼합 한다 합니다

그래서 이곳에서도 닭육수와 소고기 그리고 돼지사골로 국물을 10시간 이상낸다지요~~

 

 

면을 튀기지 않은 생면으로 콜레스트롤이 걱정 없겠지요..

숙주의 아삭함과 향이 어우러져 더 맛있어요..

열을 내린다는숙주...그래서 매콤한 음식먹을때 더욱 좋지요..

참..숙주에 대한 잼있는 얘기가 있는데 들어 보실래요~~

본래.. 요 야채는 맛이 잘 변하고 쉬지요..

때문에 "신숙주"의 간사함과 비슷하다 하여 숙주라는 이름이 붙었다는 설이 있습니다...ㅎㅎㅎ

반숙으로 익힌 계란 반쪽이 들어가는 전형적인 돈코츠 라멘...

마늘 기름을 첨가해서 마늘 향이 은은히 나는 고소한 육수가 일품입니다..^^

 

 

나가사끼 매운 짬뽕...

짬뽕이 일본 음식인건 아시죠...

자장면도 그렇지만 짬뽕도 마찬가지...

특히 나가사끼 짬뽕은..

중국의 마파두부 처럼 비슷한 유래가 있는데..

일본 나가사끼에 이주해 살던 화교가 개발했다는 유래가 있습니다.

나가사끼 짬뽕은 울나라의 고추기름의 매콤한 육수가 아닌

사골 육수와 해물 본연의 맛이 어우려진 맛이고요..

 

 

 

홍합이 넉넉히 들어가 있어 홍합의 시원함이 있네요~~

 

 

 

 

 

그리고 제가 먹은 백짬뽕...

육수는 같은 육수이고..저처럼 매운걸 못드시는 분게 권해드립니다

국물이 담백 합니다....진짜루...정말로...^^

 

 

조금 느끼 하다 싶으면 이렇게 시치미로

약간 매콤하게 드시면 더욱 아싸♬하지요

 

 

 

맛있게 먹고 나서 밨으로 나오면 입구 앞에

시원하게 녹차 한잔 하고 갈수 있지요...

가면서 편하게 드시라하여 종이컵으로 준비하는 센스쟁이 멘무샤...추천 합니다~

 

320x100

'서울 구로동 먹거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얼큰후끈칼칼한 의정부명물부대찌개  (0) 2010.10.01
대림 족발 두번째~~  (0) 2010.07.18
강남집  (0) 2010.05.08
고기킹~  (0) 2010.05.05
엉터리 생고기  (0) 2010.0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