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니 일상~

녹보수키우기화초키우기 나무키우기녹보수물주기

과니입니다
어찌어찌하여 나무를 집으로 입양했습니다

해피트리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녹보수라네요 잎이 보석처럼 빛이 난다 해서 이름이 그렇데요
간혹 가짜잎인 줄 오해들 많이 하지던데 저 또한 그런 줄 알았네요~첨에 모형인 줄~~ㅋ

암튼 잘 키워야겠기에 여기저기 알아봤답니다.



녹색보석이라서 녹보수라는 요놈은
집에서 초보자도 잘 키울 수 있다네요
관리가 쉽다는데 그건 직접 키워봐야 알겠고 일단은 해가 잘 들고 통풍이 잘 드는 곳이라 해서 베란다 창가 쪽에 자리 잡아 주었고요 잎도 금방 자란다 해서 가지치기도 충분히 해주었답니다
과습을 피하라 해서 2주에 한번 정도 듬뿍 주었습니다.
뿌리 쪽은 습도가 많으면 안 되고 잎이 있는 곳은 습도가 있어야 한다길래 물 주기 전까지는
분무기로 스프레이 해야겠습니다.
병충해가 조금 걸리긴 하는데 진드기가 많이 생긴다네요
통풍만 잘 되면 걱정 없다니 창가 쪽에 두면서 상황을 지켜봐야겠습니다.

아무쪼록 잘 자라주길 바랍니다.



저희 집에 제가 돌보는 녀석 들인데 몇 년 동안 잘 자라주고 있네요
블랙 금전수는 잠깐 고생했는데 지금은 잘 자라주고 있고요
큰 무늬파비앙 느는 제가 좋아하는 녀석인데 요놈도 녹보수처럼 키우는 방식은 같아요
두놈다 실내환경을 쾌적케 해서 유익한 놈들입니다.

오늘은 물주는 날이라 화장실에서 하룻밤 잘 거예요
내일 꺼내줄 테니 잘 자렴~
오늘도 수고하셨어요
여러분도 푹 주무세요 바이~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