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스크림같은 과니의 요리

천기누설.....내장비만을 줄이는법~~(부제..)팽이버섯얼음 만들기

728x90

 

 

 

 

 

 

하이2과니 입니다.....

 

 

얼마전 아는분하구 이런 저런 얘기하다......

다이어트 얘기를 하게 되었는데요~~~

 

저보구 팽이버섯 얼음 아냐구 하십니다....

 

팽이버섯 얼음요???

 

매체에서 방송이 한번 터진후 난리가 났다는 그 얼음 이라는군요.....

 

 

그래서 그날로 바로 인터넷 검색해보니....

그말이  사실이더군요.....

 

 

팽이버섯 얼음을 만들어서 두달동안 세개씩 먹었더니

내방지방이 줄었다는.....

더군다나....

팽이버섯얼음과 운동을 통해서 자그만치 20키로나 빠졌다는 사실 입니다.....

 

 

도대체 팽이버섯이 머길래????

다른 버섯도 많은데...왜 팽이버섯일까요??

 

 

한번 팽이버섯을 짚고 넘어가 보자구요......요리

 

 

 

일단 팽이버섯은요.....

양배추의 2배가 넘을 정도로 식이 섬유가 풍부한데요....

버섯중에선 제일 풍부 하답니다....

또한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셀레늄과 필수 아미노산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 C활성도 다른 버섯보다 우수 하답니다....

 

그런데..질문....???

그럼에도 불구 하고...

다른 버섯보다 다 좋은데...더 좋은데....

가격은 왜 쌀까요..??..ㅎㅎㅎㅎㅎ

전 모릅니다....왜 싼지.....ㅎㅎㅎ

 

 

 

 

 

 

다시 본론으로...

하루에 패이버섯 한줌 100g만 먹어도 체지방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정보...

팽이버섯엔 버섯키토산이 있습니다..

키토산은 새우나 갑각류에 있는 성분인거 아시죠...

그런 키토산과는 다른점이 있다면...

베타글루칸이 다량 함유 되어 있어서 혈당이라든지

혈중속에 콜레스테롤을 감소 시켜 준다고 합니다...

체지방의 형성과 축적을 억제하는 기능까지.....

'그래서 팽이버섯은 혈관 찌꺼기를 제거해주는 혈관 청소부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좋은 녀석을 어떻게 먹어야 이 좋은 성분이 다 나한테 흡수 될까요....??

 

 

그 방법이 바로 얼음으로 먹어야 된다는거 아닙니까....

 

그런 그 얼음을 어떻게 만들고 먹는지

제가 그 천기누설을 다 까발리겠습니다....

 

이미 다 까였지만....ㅎㅎㅎㅎ

 

 

 

 

 

 

 

 

 

 

 

일단 팽이 버섯을 구입 합니다.....

 

근데 요즘 시세가 갑자기 비싸졌습니다.....

 

3개에 천원....

5개에 천원 하던 녀석이...

오늘 마트 갔더니 한 봉에 800원이나....헉4

 

 

그래도 머..... 내몸에 지방을 빼준다는데....

그깟 800원에 몸을 사리면 안 되겠지요.....

 

 

필요한 양은 버섯 300g 에 물 400ml 입니다....

 

버섯 한 봉당 150g입니다....

 

 

 

 

밑둥을 잘라내면 100g 정도 되지 않겠어요~~~ㅎㅎ

 

 

 

 

 

팽이 버섯 300g에 물 400ml와 함께 갈아 줍니다....

 

이 과정에서 세포벽을 부수게 됩니다....

 

 

 

 

 

 

 

 

 

갈은 팽이버섯물을 냄비에서 약불에 1시간 정도 끓여 줍니다....

 

 

 

 

 

 

 

 

 

 

 

질긴 세포벽을 한번 더 부수면서 팽이버섯의 영양소를 추출하고 농축하는 과정이 되겠습니다....

 

 

 

 

 

 

 

 

 

 

 

 

 

 

식힌 팽이버섯물을 틀판에 부어 식힌후 얼려 주면 됩니다.....

 

얼리는 과정에서 영양소의 부피가 팽창하여 세포벽을 한번더 파괴하고

흡수율을 극대화 시켜준답니다......

 

 

 

 

 

 

 

 

 

 

 

 

얼려진 팽이버섯얼음 입니다.....

 

 

 

 

 

 

 

 

 

이렇게 얼려진 얼음을 하루에 3개씩 꾸준히 먹기만 해도

내장지방이 줄어든다니 한번 해볼만 하지 않나요~~

 

물론 얼음을 만들기까지 과정이 조금 번거럽긴하지만....

 

사람심리라는게...몸에 좋은건....다들 한번씩은 해보지 않나요??

 

저두 계속해서 먹는건 자신 없지만....

정성다해 만든거 아까워서라도....

먹어 볼랍니다....ㅎㅎㅎㅎ

얼마나 제 몸에 지방이 줄어들진 모르겠지만요......ㅋㅋㅋㅋ

 

 

 

 

 

 

 

 

그리고 보너스 팁....

밥을 지을때...국이나 찌개 끓일때 두세개 정도 넣어주어도 그 영양소를 섭취할수 있답니다.....

 

 

알면서도 안 하는것보담

아는건 한번쯤 해보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건강한 다이어트 시작~~~~^^

728x90